e

미니라이브가 끝나고나면 회장정리를 간단하게 진행한 후 전국악수회가 시작됩니다.


전국악수회장에 입장시에도 간단하게 짐 검사를 받습니다.

가방은 지퍼를 열어서 내부를 확인하고 금속탐지기로 체크, 음식물은 캔/병은 반입금지입니다. (뉴보틀 포함)

페트의 경우 직접 한모금 먹어봐야 합니다.


이후 악수회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하는 레인 줄 서기

2. 소지품 플라스틱바구니에 넣기 (모자 쓴 경우 벗어서 확인)

3. 전악권 제출 (1장만 가능)

4. 양손 앞뒤로 확인

5. 악수 진행

6. 레인 나오면서 2번의 소지품 챙겨서 나오기


이상 무한반복


전반적으로 개별악수회와 동일하지만 개별악수회는 줄 서기 전에 신분확인과 1회 사용 장수를 먼저 체크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전국악수회는 마토메시간까지는 누구던 1장씩만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2인페어 레인이라면 1번째멤버 악수 - 옆으로 이동 - 2번째멤버 악수 - 퇴장   이렇게 됩니다.


졸업멤버가 있을 경우 해당 멤버가 1번레인, 그 외에는 나나세가 1번, 마이얀이 2번 식이며

상세 레인 배정에 대해서는 역시 전국악수회 2~3일 전 공홈에 공지가 발표됩니다.

레인순서가 인기랑 상관이 있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간혹 있는데 1인레인은 인기순 반영이 됩니다.

(종료되는 시간 보면 대충 알 수 있습니다)


관동 기준으로 5시면 전악장 입장이 마감되며 (= 금속탐지기 지나가는게 불가) 교토/나고야의 경우 보통 4시입니다.

입장이 마감되면 대기인원이 없는 레인부터 순차적으로 방송공지 후 종료가 됩니다.

시간 계산 잘 하셔서 인기멤 레인 서있다가 (1~5번 레인의 경우 대기시간이 1시간이상 소요되는 경우 많음) 가고 싶은 멤버에 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마토메타임 설명입니다.


인기레인 기준으로 6시~7시 넘어가면 마토메가 진행됩니다.

이 쯤 되면 이미 악수회장에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몇백명? (졸업멤버가 있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줄서는 레인 뒤쪽에서 어슬렁거리다보면 사람들이 모여들고 스탭들이 와서 마토메 장수를 확인합니다.


이 때 본인이 사용할 장수를 스탭에게 확인시켜주면 숫자를 세고, 사용할 장수를 적은 후 1장만 돌려줍니다. 

일반적으로는 장수가 많은 사람이 늦게 들어갑니다만 장수가 많은 사람도 본인이 먼저 들어가려고하면 먼저 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만약 일행이 있는데 같이 하려면 장수가 많은 사람이 적은사람과 같이 가는게 예의이고

그렇지 않을 경우는 그 사이에 있는 분들께 상황을 설명하고 허락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OK해주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제일 마지막으로 마토메를 하는 것을 카키시메 라고 하는데 인기멤버는 몇백장을 가져가야하므로 노리지 마시고...

언더멤버들 경우에는 몇십장으로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전국악수회는 마토메 시 1장당 1초 못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감안하시고 루프를 도실 건지,

이벤트에 응모하실 건지, 돈을 더 들이실건지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Copyright © 2014 XEview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

close